지난 모든 장난스런 키스에서 즈수와 샹친의 동거 사실이 들키는 대목은 이 커플(?)에게 큰 위기가 되었는데

영화 속 이 장면은 어째 즈수의 마음이 더 드러나는 장치로 활용됐다. 이 장면이 주는 직접적 위기가 없었다는 말.

 

그래서 영화 장키의 공부하다 같이 잠든 장면은 아주 예쁜 장면으로 남게 되었다.

현대 기술의 힘 - 포샵이 이렇게 쓰일 줄이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다들 즈수와 포샵한 사진 갖고 있어서 이것도 포샵인 줄 알고 퉁치는데 이게 사실로 드러나도 영화라 후딱후딱 다음 갈등으로 넘어가야 해서 그런지 타격이 거의 없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시험 보는 와중에도 샹친 생각? 걱정?하는 즈수. 잘 치고 있나 염려스러운 모습이다

그 와중에 둘이 같이 공부한 문제가 나왔다. 즈수 대단함. 이걸 예상문제로 풀어주다니.

이 문제를 접한 두 사람 모두 상대방을 생각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슥슥 문제를 풀어나감

 

이 역시 엔딩 부분에 즈수가 자신의 마음을 전하면서 한 얘기에 나오는 부분이지만

이미 이때 즈수의 마음이 많이 변했음을, 샹친에게 엄청나게 기울었음을 알 수 있다.

의미없는 짜요(화이팅)이 무슨 소용이 있냐며 따지는 즈수에게 네가 화이팅 해주면 행복해질 것 같다는 샹친

비록 샹친이 들을 수는 없지만 샹친이 시험 잘 보기를(원래 이 시험의 목적은 샹친이 100등 안에 들어 즈수의 콧대를 꺾어준다는 - 모두가 평등해!를 실현하는- 것이었는데 진심으로 자기 콧대 꺾기를 응원하고 심지어 협조해 줌ㅋㅋㅋㅋ) 기원해준다. 파이팅. 짜요. 

 

샹친이 100등임을 확인하는 장면 - 영화적 각색에 물개박수 침

원래 성적 게시판을 확인하지 않는 즈수가 나타난 이유는 원작부터 지금까지의 모든 리메이크가 샹친이 100등을 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였음. 샹친은 자신 때문에 밤샘을 여러 번 한 즈수 성적이 혹시 떨어졌을까봐, 즈수는 정말 샹친이 100등을 했을까봐 확인하려는 것이었는데 영화는 그 이상................ 즈수가 직접 성적을 정정함

 

아 저 선생님들 넘 이상해. F반 아이가 갑자기 100등을 하면 이상하게 생각할 수는 있지만 저렇게 속상해할 일인가.

즈수에게 등 떠밀려 샹친의 성적을 거듭 확인한 거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인정하면서도 짜증나서 죽으려 함ㅋㅋㅋㅋㅋㅋ

즈수는 샹친이 노력한 것을 잘 알고 있었고 분명히 100등 안에 들 거라고 믿고 있었다는 얘기임

샹친이 100등이 되지 못하자 직접 성적을 확인하고 교장 선생님을 끌고 성적 게시판으로 나왔음ㅋㅋㅋㅋㅋ

그래 놓고 운이 좋아서 그런다느니 허...... 이 시발데레야................... 

 

축하해, 쿨하게 돌아서지만 그래놓고 짓는 환한 미소 이건 찐이야.................

이게 진짜 즈수의 마음이라고

 

아진과의 본격적 신경전이 벌어지는 운동회 날. 원작의 사은회를 운동회로 바꿨음.

A반과 F반은 아주 먼 거리의 사람들 아닌가요.... 굳이 F반 있는 자리에서 몸을 푸는 즈수 무엇?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진을 신경쓰지 않는 척 하지만 자신을 바라보며 좋아하는 샹친 시선 은근히 신경쓰고

샹친이 아진에게 물을 건네자 쿵, 이상한 감정에 사로잡힘(질투는 이때부터 본격적으로 시작)

 

다리는 왜 그렇게 찢는 건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F반 친구가 넌 F반 응원할 거냐 네 남편 응원할 거냐 물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남ㅋㅋㅋㅋ편ㅋㅋㅋㅋㅋㅋ

근데 즈수 그거 신경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대답 기다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샹친이 F반 응원한다고 F반 짜요 아진 짜요 외치자 다리를 툭 떨어뜨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유치한 경쟁은 바보나 한다면서 이미 그 바보들의 행진에 몸을 깊숙이 담그신 장즈수 선생

너에게는 절대 안 뺏긴다는 아진에게 '굳이' 쟤는 나한테 고백했어 확인사살 시켜 주심

즈수는 늘 그 말을 듣길 원하고 확인하길 원했던 것 같다.

내가 좋아하는 사람은 장즈수야. 난 즈수를 좋아해. -> 샹친이 좋아하는 사람은 나야. 나 뿐이야.

 

즈수 어머니가 전체메시지로 띄운 시험공부하다 지쳐 잠든 즈수와 샹친 사진....은 아무도 믿지 않는 듯 했지만

아진이 이게 뭐냐고 따지면서 엉뚱하게 튐

넌 너무 예쁘고 장즈수는 쓰레기잖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남자는 다 짐승이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샹친의 머릿속엔 들키면 즈수가 쫓아낸다 밖에 없음. 즉시 친하지 않다고 항변함

아니 계주 끝나고 상 받으러 가는 길에 굳이 샹친 쪽으로 오시던 장즈수 선생, 친하지 않단 말에 퓨즈 끊김

아는 척 하지 말라고 이름 부르지 말라고 하시던 분 누구? 빨래를 던지며 가서 빨래해 놔 라뇨....................

그 짧은 순간에도 머리 디게 좋아. 즈수의 빨래를 해주는 샹친 = 같이 산다는 뜻 

인성터진 놈.... 하.......... 샹친이 언제 니 빨래 했냐고....... 질투가 폭발해서는 아진 너도 짐승이다 못박아주는 저 심성

 

진짜 안 친한데 가끔 빨래만 해다 준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샹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런 건 바보들이나 하는 거라고 하시던 장즈수 선생 아진과 멱살잡이까지 함

지금까지의 장즈수 인생에 이런 바보 같은 일에 직접 휘말린 적이 없었을 텐데 확실히 이성이 나감ㅋㅋㅋㅋㅋㅋ

 

네... 아진을 편드는 샹친에게 1차 퓨즈 나감이요........ 넌 나를 좋아하잖아 비꼬는 즈수

샹친의 고백씬은 또 언제 화면 얻어 편집했니 찌질한 짝퉁즈수야... 전체보기로 나갈 필요는 뭐여

자신의 진심이 비웃음을 당했다는 데에 빡친 샹친 즈수의 치명적 약점을 풀어버림

여장하고 춤추는 그 동영상이요... 네.... 즈수는 당연히 빡치겠지요? 여기서 2차 퓨즈 나가서 샹친 손 잡아끌고 가는데

 

네... 원작과 미묘하게 다른 지점, 지금까지의 리메이크와 미묘하게 다른 지점, 이 지점 너무 좋아 ㅠㅠ

지금까지의 리메이크에서 즈수는 자신의 약점을 풀어버린 샹친에게 1차 빡치고 샹친이 좋아하지 않겠다 선언하는 데에 2차 빡쳐서 기습적으로 키스하는 거죠... '장난스런 키스'가 이렇게 시작되는 거예요....

 

그런 의미에서 2005년 대만판 즈수와 2016년? 일본판 이리에 나오키의 반응을 보시죠

 

2005년 드라마판 즈수는 샹친과 소리지르며 싸우다가 욱 하는 마음에 키스하는 것이고

일본판(원작에 가장 가까운) 이리에 나오키는 지극히 의도적으로 키스함미다

그렇기에 대만판 즈수는 키스 후 몹시 당황한 나머지 메롱을 하고 도주하시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본판 이리에 나오키는 넋이 나간 코토코에게 아주 또박또박 '쌤.통.이.다'를 날리고 여유있게 퇴장하시죠

네... 원래 이리에 나오키, 즉 즈수는 인성 터진 놈이에요. 샹친을 대하는 태도는 나 하기 싫고 남 주기는 더 싫다임

 

근데 영화판 즈수는 다름. 

 

즈수의 약점을 만천하에 드러낸 샹친에게 화가 나지 않은 건 아니지만 즈수를 정말 빡치게 한 건 샹친의 그 다음 말

"너를 좋아한 것을 후회해"임

그래서 샹친을 끌고 가서 "그게" 무슨 말이냐고 따지는 거임

왜 그 동영상을 풀었냐가 아니라 날 좋아한 걸 후회한다는 게 무슨 뜻이냐고 따지는 거

 

샹친이 너보다 더 잘생긴 남자 만날 거라고, 너 좋아한 거 후회한다고, 이제 귀찮게 하지 않을 거라고 확인사살

그 와중에 샹친이 그 말 날려주고 먼저 떠나려고까지 함!!!!! 그걸 붙잡은 게 즈수

 

아니, 안 되는데. 내 맘이 먼지는 모르겠고 중요하지도 않고 암튼 샹친이 날 안 좋아하는 건 안 됨

그러다 키스함. 대만판 즈수처럼 실수나 충동은 아니지만 일본판 이리에군처럼 인성 터진 이유도 아님

 

화를 내는 게 아니라 넋이 나간 샹친 보고 비로소 샹친이 아직도 자신을 좋아한다는 느낌을 확인

날 안 좋아하는 게 너한테 가능해? (=계속 좋아해라, 좋아하라고)의 미소인데

그러고 돌아서면서....

 

엔딩에서야 나온 즈수의 마음.

저지르긴 했는데 샹친을 너무 함부로 대한 것 같아 신경쓰이고(고백 거절했을 때 샹친이 창피당한 게 마음 쓰인 것과 같은 맥락) 도대체 내가 왜 이런 일을 저질렀나 하는 이해 못함이 섞인 복잡한 마음

 

응 즈수, 너 샹친 좋아해

샹친이 다른 남자 응원하는 것도, 샹친이 좋아하지 않을 거라 선언하는 게 시원하지 않고 짜증나는 것도

다 네가 샹친 좋아해서 그런 거야

머리는 좋으면 뭐해 이런 면에서는 바보 멍충이인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