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의사생활. 99학번 의대 동기들의 일과 사랑 및 일상을 다룬 의학인 듯 의학 아닌 의학 드라마 같은 드라마다.

 

이익준(조정석), 안정원(유연석), 김준완(정경호), 채송화(이미도), 양석형(김대명) 다섯 명을 중심으로 각 과 전공의들과 환자들의 얘기가 펼쳐지는데, 등장인물이 너무 많아 어수선한 1회를 잘 참고 넘기면 2회부터는 각 캐릭터가 긴밀하게 맞물려 들어가며 흥미진진하다.

 

다섯 명 모두 매력적인 캐릭터이고 다섯 명 개개의 삶이 모두 흥미진진하고 이 다섯 명이 어울렸을 때 가장 재미있기는 하지만... 꽂힌 건 겨울정원이었다 이거예요...

 

디섯 명 중 유일하게 연애나 여자에 관심없고 헌신적이며 친절한 소아외과 의사 정원. 그리고 GS(외과)의 유일한 전공의라 모든 교수님들에게 끔찍한(?) 사랑을 받고 있는 전공의 3년차 장겨울. 

 

 

 

진짜 찐 증사 같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홈페이지의 정원 설명은 한 마디로 살아 있는 천사다. 진짜로 친한 네 명의 친구들 앞에서는 무장해제되어 짜증도 내고 예민미도 뽐내고 자기 성격 다 보여주지만 동료 의사나 간호사 사이에서는 화 한 번 낸 적 없다는 천사 중의 천사. 누가 밥 먹자고 할 때 영화 보자고 할 때 거절하는 법 없는, 모두에게 상냥하고 다정하고 친절한 의사.

 

율제 병원 재단의 아들로 율제 병원을 물려받지 않고 형과 누나들처럼 신부의 꿈을 키우고 있다는 것만 봐도 이 인물이 범상치 않음을 알 수 있다. 

 

 

 

그 전까지 그냥 소아외과 교수님 안정원이고 외과 전공의 장겨울일 뿐이었던 이 두 사람이 제대로 얽히게 된 건 2회에 들어와서다. 1회 볼 때만 해도 정원이 럽라 있는 줄 몰랐어요...

 

무뚝뚝하고 차가운 성격의 겨울은 나름 보호자에게 팩트랍시고 가슴에 대못 때려박는 소리를 하고 있다. 아이를 잃을 위기에 처한 엄마에게 제 3자인 내가 들어도 마상입을 소리를.... 그래서 겨울이 첫인상이 나도 정원이만큼 별로였음.

 

급히 콜 받고 돌아온 정원, 겨울이 팩트랍시고 하는 소리를 듣고 대분노.

 

 

 

근데 사실 난 겨울이가 정원이한테 왜 언제 빠져 들었는지 정확한 지점을 잘 모르겠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마 이때가 아니었나 싶은데 야단 맞으면서 좋아지다뇨....? 겨울이 혹시 취향이....? 아니면 뭐 다른 지점이 있었나 알쏭달쏭. 차라리 정원이 겨울을 달리 생각하게 된 계기는 되게 뚜렷한데 비해 겨울이 정원을 향한 대책없는 짝사랑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정원만큼 강렬하지가 않다.

 

의사가 할 수 있는 말은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란 말 뿐이라는 것.

 

다행히 겨울의 판단이 틀렸다. 처음부터 지켜보았고 소생 못할 가능성이 높았던 아이가 살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을 눈앞에서 보게 된 것. 겨울은 나름 큰 깨달음을 얻었던 것 같다.

 

사실 의사로서 장겨울은 늘 바쁘고 항상 최선을 다 한다는 점에서 정원과 많이 닮았다. 성격이 정원과 정반대여서 그렇지.

 

 

 

 

나랑 안 맞아.

 

네... 원래 럽라는 혐관에서 시작하죠... 상대방이 별로거나 싫거나 뭐 그랬는데 어느새 좋아지는 게 사랑의 마법~☆

 

난 걔 별로야, 를 이렇게 말하는 거 보면 정원의 성격을 알 수 있죠. 네... 겨울이는 정원의 눈밖에 단단히 난 듯 싶은데...

 

 

 

응급실에 노숙자 환자가 들어옴. 발에 구더기가 득시글거려서 모두가 피하는 상태.

 

아무래도 정원은 구더기 환자에게 다가갈 의사가 없을 것 같다는 판단을 하고 자기 안 불렀는데 응급실로 내려간 거 같다.

 

 

 

아니 근데 가 보니 겨울이가 눈 하나 깜빡하지 않고 구더기를 제거하고 있는 거예요.

 

나랑 안 맞는다고 생각했고 의사로서 별로라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었던 것이에요

 

 

 

누구보다 편견없고 누구보다 열심인 장겨울.

 

그냥 전공의 1인 중 한 명이었던 장겨울 선생이 조금 특별하게 정원에게 다가간 순간. 

 

사실 뻔하게 가자면 정원이 이 순간 겨울에게 반했다고 해도 별 무리 없는 설정임. 

 

 

 

어떤 수술을 들어갈 것이냐에 모든 외과 교수들의 희비가 엇갈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걸 흥미진진하게 지켜보고 있는 정원.

새삼 겨울의 지위(?)에 대해 자각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익준은 은근슬쩍 정원의 사진을 찍어가는데

 

 

 

으잉? 어느새 장겨울 선생은 정원을 좋아하기 시작해서 심지어 그걸 익준에게 털어놓고 연애 상담 중이었던 것이에요...

 

익준에게 육전까지 바치며 정원에 대해 알아내려 하는 겨울.

 

자기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정원에게 물어봤느냐 묻는 겨울. 겨울에게 익준은 가장 편한 교수님인 모양임미다.

 

그때 겨울과 익준 사이를 의심해 내려온 정원.

 

 

 

이때만 해도 익준은 유부남이었던 것이에요(눈물 쓱)

 

너 유부남이 바람 피우면 안 된다고 오지랖을 부리는 정원을 쳐다보는 익준이 표정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 아니고 너 인마. 

 

겨울이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대놓고 물어봄.

 

 

 

그때서야 겨울이 자신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게 되는 정원.

 

두 사람 사이에 뭐 차곡차곡 쌓일 틈도 없이 어느새 겨울이는 정원이를 좋아하고 있었고, 정원이는 장겨울 선생이 아 내 생각과는 좀 다른 의사구나 하고 뭐 생각할 틈도 없이 자기 좋아한다는 얘기를 들은 거임.

 

신부를 꿈꾸기 때문만이 아니라 이건 뭐 보통 사람들에게도 굉장히 당황스러운 상황.

 

일적으로 계속 부딪쳐야 하는데 나한테 좋아한다고 직접 고백한 적은 없지만 나는 그 마음 알고 뭐 어떻게 해야 하는지 신경 쓰이는 거예요 이제

 

이때만 해도 겨울정원이라고 이름 붙일 뭐 그런 것도 안 보였단 말이에요 근데(8회에도 여전히 잘 안 보이는 게 함정)

+ Recent posts